총 vs 나이프(Elite Gun Fighter vs Elite Knife Fighter in CQB)

 

총 vs 나이프(Elite Gun Fighter vs Elite Knife Fighter in CQB)

안녕하세요, 셀프디펜스1 호신술 아카데미(카페 바로가기)입니다.

유튜브에서 구독하고 있는 채널에서 ‘ Elite Gun Fighter vs Elite Knife Fighter in CQB’ 란 제목으로 근접거리(CQB: Close Quarters Battle)에서 ‘총 vs 나이프’라는 주제에 대해 총기 전문가와 나이프 전문가가 실험하는 영상이 올라와서, 공유합니다.

영상에 나오 나이프 전문가는 Doug Marcaida라는 사람으로 칼리(KALI) 그룹 중 페키티 트리시아(Pekiti Tirsia)를 지도하고 있으며 유튜브에서도 활발하게 칼리 관련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총기 전문가는 Instructor Zero라고 나오는데 잘은 모르겠지만 검색해 보니 유튜브 채널도 운영중이고 사격 자세 등의 강좌 들이 올라와 있네요.

‘총기 vs 나이프’라고 하면 21 feet rule 또는 21 foot rule이라고 해서, 약 6.4미터 이내 거리에서 총집에 있는 총을 아직 꺼내지 않은 사람이 칼을 들고 돌진해 오는 사람과 대결해서는 칼든 사람이 유리하다고 하는데, 아래 영상에서는 총을 사용하는 사람이 조금은 이색적인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 하는 것 같습니다.

Episode #1

Episode #2

요즘은 경찰이나 군인이 아닌 일반인 분들도 호신용으로 가스총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실제 총이 아닌 가스총과 나이프라면 또 상황이 달라질 것 같네요.

어떤게 더 절대적으로 유리하다라는 것 보다, 모든 건 다 상대적이며 결국 내가 여러 다양한 변수를 고려하고 그에 대한 대처 방안이 준비되어 있는지, 그리고 그걸 확실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반복 훈련이 되어 있는지가 중요할 것 같네요. 그런 의미에서 참고차원으로 올린 영상입니다.

<셀프디펜스1 호신술 아카데미 카페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