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리아르니스협회안양_장비

무술과 집중력

 

무술과 집중력

 

안녕하세요, 셀프디펜스1 호신술 아카데미 송묘 입니다.

 

오늘 오전에 운전을 하며 라디오를 듣는데, 이런 멘트가 나오더군요.

 

‘어떻게 보내든 지나가는 하루 24시간 중 단 5분 만이라도 집중해서 뭔가를 할 수 있다면 의미있는 하루가 아닐까요? 여러분은 5분만이라도 집중할 수 있는 건 어떤건가요?’

 

정확한건 아니지만, 제 귀에 들어온 건  ‘5분 집중’이란 문구였습니다.

 

칼리아르니스협회안양_장비* 사진 속 나이프는 날이 없는 수련용 알루미늄 나이프 입니다. *

 

무수히 쏟아져 들어오는 주먹, 날카롭게 찌르고 베는 나이프, 윙윙 바람 소리를 내며 공격해오는 스틱…

방어한다고 해도 다시 뚫고 오는 공격, 방어하기도 전에 먼저 와있는 상대 공격..

 

무술 수련은 집중을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게 됩니다. 맨손은 물론이고 무기까지 들고 공격해온다면.. 방심은 곧 부상이죠.

 

물론 수련시에는 안전을 위해 고무 나이프 등을 하지만, 어느 정도 숙달되면 은색의 알루미늄 나이프, 그 다음엔 날을 무디게 만든 실제 나이프 등으로 연습하게 되면 긴장은 극에 달하죠.

 

어쩜 이런 집중의 힘과 매력이 지금까지 무술을 하고 있게 한 원동력 중 하나일지도 모르겠네요.

 

어제가 체육의 날이라고 하던데, 날씨도 선선해져 운동하기 좋은 요즘 다른 운동들도 좋지만 어느 무술이 되었던 무술 도장의 문들 두드려 보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셀프디펜스1 호신술 아카데미 카페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